본문 바로가기

자료창고

제주롯데호텔의 서비스 사례

롯데호텔 제주만의 차별화된 고객만족활동, GE사의 Work-out을 오마주한 롯데호텔 제주의 서비스 잘 경험한 하루 였습니다 

특히 인상이 깊었던 Work-out활동의 핵심인 타운미팅이었습니다 문제점이 발생되는 부문의 관계자들을 모두 소집해서 2-3일간 이들로 하여금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찾도록 하는 부분들, 안건들을 해당 임원에게 보고하는 그 즉시 결정토록해서 이를 실행하는 일련의 활동에서 부산까지 직접 찾아오셨던 적극적인 대응에는 많이 놀랐었습니다 . 전 직원이 타운미팅에 참여하여 고객만족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한다는 얘기를 듣고,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할거라는 신뢰가 생겼었니다 하지만 고객접점부문의 고객 응대 평가를 통해 서비스 수준과 개선도를 점검하고,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개선과제 도출을 위해 미스터리 쇼퍼제도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하셨지만 부족한게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차라리 쇼퍼에게 정기적인 피드백을 받지도 않았고 일반적인 호텔이라고 한다면 상당한 수준의 호텔이라고 생각되지만 신라호텔제주와 더불어 롯데호텔제주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양대 호텔이라는 평가와 명성에 비해서는 부족하다라는 주관적인 소견을 말씀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