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창고

휴대폰 카메라 사진전 Phontographer

최근에 참여했던 휴대폰 카메라 사진전에 썼던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10장의 사진을 A4크기로 뽑았는데 잘 찍은거 몇개만 골라 볼께요~)

작품 주제는 Shadow였구요. 영어 단어 의미로 그림자, 어둠, 암운, 환영, 마음의 그늘이란 뜻이 있습니다. 크게 암운이랑 환영 두가지 나누어 지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입니다.(전시 중에 온 손님들과 같이 참여했던 작가분들에게는 말하지 않은 비밀??이지만 다음에 찍을 사진과 연계 작품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동전의 앞과 뒤 같은거죠ㅎㅎ)



암운의 첫번째 사진입니다. 포토샵으로 좀 어두운 느낌을 줘서 노을을 눈에띄게 하고, 원래는 밝은 사진이였는데  어두운 느낌을 줘서 밝은? 암운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포토샵없이 순수하게 폰카메라로 찍은 암운 사진 두번째 입니다. 태양을 강조하고 주위를 어둡게 하고 찍은 거라 으스스한 느낌이 드네요ㅎㅎ.

개인적으로 제 사진중에 가장 어두운 사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운 사진 세번째인데 암운이랑은 거리가 멀다고 느껴질지 모르겠네요. 빛과 어둠(그림자)를 잘 표현해서 이 사진은 꼭 넣고 싶어서 억지로 넣었습니다.

노을을 표현한 것처럼 보이는 이 칵테일은 환영 사진 첫번째 입니다. 비쥬라는 칵테일인데 플래시 키고 사진을 찍으면 빛이 나서 이렇게 노을처럼 보입니다.ㅎㅎ 어떻게 보면 암운 사진에 들어가야 하지 않나 싶긴한데 암운과 환영을 이어주는 중간 단계의 사진이라고 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환영 사진 두번째입니다. 오른쪽에 보면 오버랩되거 비친듯한 부분이 있는데, 이것때문에 환영 부분에 넣었습니다. 사진 장소는 광복동 롯데백화점 꼭대기입니다. 야경이 좋기로 유명하죠ㅎㅎ


취미로 찍은 사진들인데 점점 실력은 늘어가서 기분이 좋은데 정작 의미 담는거랑 의미를 설명하는건 많이 힘드네요. 종종 연습사진을 올릴까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