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산역치과 고통스러운 구내염 알고 예방해요

안녕하세요 연산역 14번출구에 위치하는 

워싱턴치과 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럴때 더욱 처지고

피로가 더 몰려오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쌓여있던 피로로 인해

우리몸에 증상이 나타나는 것 중

하나는 구내염이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고통스러운 구내염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저도 피곤하거나 감기,스트레스 등

몸이 좋지 않을 때 입안에 보면 생겨있더라구요

이처럼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발생하기 쉽고

구강안 세균,바이러스,곰팡이 감염 등으로

생기는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씹다가 입안 살을 씹어 생길 수 있는데요

정말 심한 고통으로 눈물이 핑돌았던 경험이 생각나네요

 

증상을 느낄 때에는 음식을 섭취할 때

가장 먼저 알 수 있는데요~

통증이 발생하면서 열이 나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음식의 맛을 알수가 없는 경우도 있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외적으로 확인할 수있는 부분은

입술을 뒤집어 봤을 때,혀 등 동그랗고 하얗게 되어 있거나

피부가 벗겨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구내염 외에 다른 종류도 있는데요

열은 없고 백반증이 보이는 곰팡이 구내염,

소아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헤르페스,

심한 통증과 함께 이야기도 힘들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앞에두고 먹지 못하는 슬픔을

얼른 떨쳐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산역치과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구강안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이 우리몸에서 부족하게 되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거나 음식을 섭취하면서 보충하면 좋습니다.

음식에는 바나나,배,꿀,토마토 등 있으니 참고해보세요!